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음악

INFP와 어울리는 음악은 뭘까?인프피인 나

반응형

INFP와 어울리는 음악? 깊은 감정과 창의성을 위한 선택

인프피로 살아오면서 느끼는 여러 감정들과 상상력이 풍부한 특징들을 생각하면 감정과 창의성을 빼면 시체인듯하다

지극히도 감성적이고 유리멘털에 여린 나이지만 또 어떨 때는 무슨 힘인지 강인해진다

귀차니즘도 심하고 나서는 것도 싫어해 조용히 뒤에 짜져 있는 게 편하다.

밑에 짤에 모두가 나를 몰랐으면 좋겠다는데 어느 정도 공감한다

그런데 막상 주목받으면 은근히 좋아하는 나ㅋㅋㅋ모순덩어리 ㅋㅋ 참 이상한듯하다 나도 나를 잘 모르겠다 ㅋㅋ

어떤 일을 해도 하려면 제대로 하고 그렇게 안 하려면 아예 손도 안 대는 게 낫지!

하고 잘 시작도 안 하지만 어떤 일을 해야지라고 마음먹었을 땐 또 엄청난 힘과 열정이 나온다

확~~ 열정에 불타올랐다가 집순이 기질과 저질체력과 함께

푹 쪼그라들고 꺼져가는 촛불처럼 녹아내리고 흘러내린다 ㅋㅋㅋㅋ

여하튼 이런 인 뿌피에게 어울리는 음악이라... 뭘까?? 궁금해서 ai에게 물어봤다.

 

감성적인 음악과의 조화

  • 발라드, 알앤비, 팝, 포크 등의 장르가 INFP 성격 유형과 잘 어울립니다.
  • 이들은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세계를 탐구하는 데 이러한 음악이 큰 영감을 줍니다.

그래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세계를 탐구하는 그런 음악!! 영감이 팍팍 떠오르지...!!

인프피들은 감정덩어리 모순덩어리라서 이런 내면의 세계를 탐구하는데 시간을 많이 갖는다 영감은 인프피들에게 중요한 가치라 할까... 예술가적인 면모가 많다. 내가 인프피라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나도 예술 쪽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전공도 음악! 나도 몽글몽글 음악도 몽글몽글한 음악 좋아한다.인프피들은 이 몽글몽글이 무슨 말인지 공감할 것이다.

 

인디 음악도 좋아하고 예를 들면 카 더가든, 잔나비, 검정치마 혁오 공드리 등등 환장하는 인프피들 있을 것이다.

나는 클래식음악과 영화 덕후라 클래식과 영화 ost도 엄청 좋아한다.

영화는 내가 환장했던 거 몇 개 적어보면 비포선셋 비포선라이즈 시리즈, 미드나잇 인 파리, 트루먼쇼 냉정과 열정사이, 이터널선샤인, 500일의 서머, 타이타닉, 음악영화 중에는 원스, 비긴어게인, 인셉션 등등 생각나는 대로 끄적거림

센과 치히로 애니 같은 거나 해리포터 요런 판타지도 좋다

 

인프피 성격의 사람들은 깊이 있는 이해와 풍부한 감정 표현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노래에서도 이와 관련된 요소를 적극 찾아 선호하는 것 같다 따라서 우리 인프피들에게 적합한 음악은 단순한 감정적 표현보다 복잡한 감정과 생각을 세심하게 구현한 곡들! 이런 음악들은 인프피의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잘 설명해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음악들을 좋아하는듯하다

 

이상주의와 공감을 자극하는 노래의 가사

  • INFP들은 노래의 가사와 이야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신과 공감하는 가사를 담은 뮤지컬, 인디 음악, 어쿠스틱 장르 등이 INFP와 일치하는 음악입니다.

16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이상주의자들인 인프피들이 좋아하는 건 노래의 가사와 이야기 엄청 좋아야 함

여기서 가사나 이야기가 좋아야 한다는 말은 객관적인 가사 기준이 아님!

! 지극히 자신의 감정과 생각으로 주관적인 좋음임 only 자신의 기준! 남들이 봤을 때 가사가 좀 이상한데? 해도

자기 기준에서 오 내 스타일!! 뭔가 감성적이잖아?! 이러면 좋은 거임 남들이 봤을 때 그..래? 이게 좋다고? 할 수도 있음

자신이 공감하면 되는 거임 대놓고 상대방에게는 말 잘 안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왜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는

상대방에게 속으로는 네가 공감 못하는 게 뭔 상관? 내가 공감하고 좋다는데?? 이러고 있을 거임

창의성과 독특한 음악의 매력

  • INFP들은 창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실험적이고 독특한 음악을 즐깁니다.
  • 일렉트로닉, 어반 음악, 앰비언트 등은 INFP들이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르입니다

인프피들이 창의적이라 독특한 음악들 환장한다. 나도 마찬가지

망상도 자주함 망상환자~이러한 특징이 창의성을 발현시키는듯하다.

내가 좋아하는 독특한 음악? 은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니 상황에 따른 asmr ,

앰비언트 분위기 좋은 유튜브도 공부할 때나 집중할 때 켜놓기도 하고 모닥불소리, 빗소리 등등 잘 때도 가끔 들을 때가 있다.asmr도 팅글이나 귀를 자극하여 녹음기에 대고 소리가 들리는 말 그대로 정말 asmr에 가까운 영상채널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 건 잘 안 보고 어반음악 앰비언트에 가가운 asmr 같은 것

( 예를 들면 유튜브 채널 몽상욕조 asmr, asmr soupe, hello korea 등등 유튜브 영상 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할 듯)

 

이밖에 정말 자신만의 음악 장르 덕후들이 있을 것이다.

공연 전시 덕후들도 많을 듯! 나도 공연 전시 정말 좋아한다. 주기적으로 간다 ㅎㅎㅎ

infp들은 공연장 가서 처음에는 아마 쭈뼛쭈뼛 주변을 살피고 분위기를 살피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공연 시작하고 불도 꺼지고 무르익어가면 공연 중반 후반으로 갈수록 텐션 올라가고 아마 미친 듯이 제일 즐기고 있을 것이다. 그동안 숨겨진 흥 대방출 흥 폭발!! 공연장 인싸가 되어있을 수 있다 ㅋㅋㅋㅋ

공연 때 분위기가 중요한데 만약 주변이 조용한 분위기 텐션이면 떼창도 뻐끔뻐금ㅋㅋ

크게 하고 싶은데 만약 주변 분위기가 안 하는 분위기면 속으로 왜 떼창 안 하지? 하고 싶은데ㅠㅠ힝히유ㅠㅠㅠㅠㅠ

나 혼자 하는 건 좀 그래... 옆에 주변 살피고 사람들이 떼창 안 하면 자기가 하고 싶어도 입 닥치고 있을 가능성이 큼ㅋㅋㅋ

결론

  • INFP 성격 유형과 어울리는 음악은 깊은 감정과 창의성을 위한 선택으로, 감성적인 음악과 이상주의적인 가사, 실험적인 음악 등이 포함됩니다.
  • 이들은 INFP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세계를 탐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음악입니다. 음악을 통해 INFP들은 자신과 공감하고, 감정적인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음악을 적극적으로 찾아들으면 INFP들의 성장과 자아탐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론을 보니 우리 인프피들에게 음악은 큰 힘의 원천인듯하다

몽글몽글 착하고 여린 인프피들이여!! 자신감을 갖고 살아갑시다 오늘도 힘내요!!

이러한 음악들이 자아탐색과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데 상처는 되도록 받지 말고 좋아하는 음악으로 힐링 많이 합시다.

인뿌삐들에게 평화와 안정이 깃들길~~~~

반응형